2024년 8월 31일, weekend
완결

2024년 8월 31일, weekend

오픈AI의 밸류에이션, 딥페이크 성범죄를 이야기합니다.


북저널리즘 weekend의 74번째 에피소드입니다. 신아람 에디터와 이연대 에디터가 함께 이야기 나눕니다.
  • 오픈AI의 기업 가치가 1000억 달러를 넘어설 전망인데요, 적정할까요?
  •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. 정부의 대응은 ‘텔레그램에 이메일 보내기’입니다.
오픈AI가 수십억 달러의 자금 조달을 준비하고 있습니다. 이번 투자 라운드에서 회사 밸류가 1000억 달러를 넘어설 전망인데요, 불과 1년 반 전에 오픈AI 밸류는 290억 달러였죠. 정말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데요, 오픈AI의 기업 가치가 적정하다고 생각하시나요?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오픈AI의 밸류에이션이 적정한지 살펴보고, 스타트업 투자 라운드를 시드 투자부터 엑시트까지 단계별로 알아봅니다.
전 세계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자의 절반 이상이 한국인으로 나타났습니다. 미국 사이버 보안업체인 시큐리티 히어로가 발표한 ‘2023 딥페이크 현황’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딥페이크 음란물에 가장 취약한 나라입니다.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데, 정부는 뭘 하고 있을까요.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텔레그램에 ‘이메일을 보내’ 불법 성범죄물의 삭제를 요청하고 있습니다.
북저널리즘 weekend는 애플 팟캐스트, 네이버 오디오클립, 스포티파이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.
북저널리즘 weekend를 들으시면서 들었던 생각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.
여러분의 의견이 북저널리즘을 완성합니다.
추천 콘텐츠
Close